(인기검색어) 디퓨져, 무릎담요, 소금, 핸드워시, 텀블러, 시계,글라스락           
 
 
 
 
Home >커뮤니티>임신 및 출산
우리 아이들에 EQ-IQ를 높이는 자리 입니다.
엄마들이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교육, 놀이, 교구들을 추천해 주세요.
   
 


  아이에게 책을 읽어 주는 것이 좋은 5가지 이유 작성자 : 형민맘  
  1. 부모가 책을 많이 읽어준 아이는 귀가 뚫린다.  
- 책 읽는 소리에 집중하다 보면 말귀를 잘 알아듣게 된다. 즉 듣기에 대한 집중력이 높아진다. 듣기에 대한 집중력이 높아야만 말도 잘 전할 수 있고 자신감이 생기게 된다.

2. 부모가 책을 많이 읽어 준 아이는 책을 읽거나 발표할 때 발음. 억양. 끊어 읽기가 정확하다.
- 부모가 발음 억양.숨쉬기 등에 신경을 써가면서 읽어주는 수고가 쌓이면 초등학교 1학년도 무리 없이 청산유수처럼 유창하게 읽을 수 있다. 또한 그때 그때 모르는 단어를 설명해 주게 되므로 어휘력도 향상된다.

3. 부모와 함께 책을 읽다 보면 토론 실력이 늘게 된다.
- 책은 아이와 토론을 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매개체다. 일상 생활에서도 아이의 질문에 "네 생각은 어떠니?"하고 토론의 기회를 열어주면 아이들의 사고력은 끝없이 자라 부모의 수준을 넘어서게 된다.

4. 책을 읽어 주면 연상력이 발달한다. 
- 연상작용이란 머리 속에 그림처럼 이미지를 떠올리는 것으로 상상력과도 일맥상통한다. 한편의 영화를 보는 것보다 한 권의 책을 읽는 것이 더 아름답고 감명 깊게 느껴지는 것이 이에 해당하리라.

5. 책을 읽어주는 행위 그 자체의 즐거움
 - 잠들기 전에 아이의 머리맡에서 눈을 맞추어 가며 책을 읽어 주면 아이는 눈을 깜빡이다가 어느새 스르르 잠이 든다. 그 귀여운 모습을 보면서 낮 동안 화났던 감정들은 다 잊어버리고 "내 집에 천사가 왔구나!" 하는 느낌과 함께 잠시나마 행복에 젖는다. 아마도 아이보다 책을 읽어주는 이가 더 행복하리라.

내용출처 : [인터넷] "http://home.hanmir.com/~blblna/what02.html"에서 발췌

 
댓글달기
(200자 내)
 
로즈마리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2005-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