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검색어) 디퓨져, 무릎담요, 소금, 핸드워시, 텀블러, 시계,글라스락           
 
 
 
 
Home >커뮤니티>임신 및 출산
우리 아이들에 EQ-IQ를 높이는 자리 입니다.
엄마들이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교육, 놀이, 교구들을 추천해 주세요.
   
 


  자연 놀이 작성자 : 형민맘  
  - 집에서 가까운 공원이나 야외에서 짧지만 더욱 알차고 멋진 추억도 가질 수 있다.

★ 맨발로 느끼기 
신발과 양말을 벗고 맨발로 느껴보자.사람의 마음을 느긋하게 하는 멋진방법이다. 
벌레와 함께하기 개미나 다른 벌레를 만져보고 따라가 본다.주의:부모가 거부하는 모습을 보여서는 곤란하죠.  돋보기를 가져간다면 더욱 멋진 부모가 될 것이다. 

★ 나뭇잎 따기 
동심으로 돌아가 아카시아 나 나뭇잎이 많이 달린 줄기를 따서 가위 바위 보를 해서 이기는 사람이 하나씩 따내서 먼저 끝나는 사람이 이긴다. 

★ 자연의 소리 듣기 
조용히 준 감고 바람소리, 새소리 등 도심에 묻혀있는 소리를 들으며 느껴본다  
큰 나무 둘레 재어보기 아름드리로 자란 나무를 온 가족이 손을 잡고 둘러 싸 본다.나무의 나이도 알아보고 가족간의 친밀감도 느껴본다. 

★ 나뭇잎 스케치 
여러가지 나뭇잎을 스케치북 위에 올려놓고 따라 그리거나, 물감을 묻혀서 찍어본다. 
잔디밭 구르기 약간 언덕이 진 잔디밭에서 미끄러져 내려오기도 하고 구르기도 하면서 평소 느낄 수 없는 흙냄새를 마음껏 느껴보는 것이다.  가위바위보를 해서 이긴 사람이 더 많이 굴러가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응용해서 놀아보자 

★ 사방치기 
땅바닥에 사방치기를 할 수 있는 그림을 나뭇가지 등으로 큼직하게 그린다. 칸을 나누어 숫자를 쓰고, 돌을 사방치기 그림 안으로 던져놓은 후 한쪽 발을 들고 뛰는 것. 

★ 땅 따먹기 
설명이 필요 없이 땅바닥에 쭈그리고 앉아서 손뼘을 재며 열심히 자기 집을 늘려가기.손이 작은 아이가 불리하므로 아빠는 왼손으로 하거나 다른 룰을 만들어서 한다. 
커플 달리기 엄마와 아들, 아빠와 딸이 각각 한 팀이 되어  다리 한쪽씩을 묶은 다음,호흡을 맞추어 달리기를  하는 것. 많이 해 봤죠? 

★ 소꿉놀이 
아이와 부모가 한 식구가 되어 옛날의 소꿉놀이를 해 본다. 아이가 엄마가 되고 아빠가 딸이 되어 웃음 나는 한 때를 가질 수 있다. 물론 역할놀이의 효과로 아이의 심리상태도 자연스레 알 수 있다. 

내용출처 : [인터넷] "http://home.hanmir.com/~blblna/jayun.html.htm"에서 발췌
 
댓글달기
(200자 내)
 
로즈마리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2005-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