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검색어) 디퓨져, 무릎담요, 소금, 핸드워시, 텀블러, 시계,글라스락           
 
 
 
 
Home >커뮤니티>태담이야기
아토피 피부염 때문에 고생하는 맘들에게 한마디 조언을 해주세요.
민간요법도 좋고, 아토피에 좋은 약도 좋습니다. 어떤걸 써야 할까요.
   
 


  아토피 보습법 및 피부 건조에 대한 주의사항... 작성자 : 다혜엄마  
  아토피에서 보습은 매우 중요합니다. 

아토피 환부에 비누나 잦은 물 접촉을 해서는 아토피 환부가 더욱 건조해지고 더욱 긁게되어 결국 아토피 환부가 악화됩니다.

환부에는 천연보습물질과 천연 면역물질이 형성됩니다. 그것은 물에 녹는 타입이므로 환부를 자주 씻어내면 천연면역물질 즉 피부방어 완화물질이 물에 씻겨 내려가 그 후에 더욱 건조해지고 새집 증후군을 유발하는 외부 탁한 실내 화학적 오염 공기의 피부접촉 및 속옷 접촉 등에 예민해져 쉽게 가려움증을 느끼게 됩니다.

심한 편이 아니라면 수분로션 정도는 바를 수는 있을 것입니다만, 그러한 수분로션을 제거하기위해 다시 얼굴 환부를 세안제를 사용하여 자주 닦거나 잦은 비누 사용을 하게 되는 상황을 가급적 피하시길 바랍니다. 사후관찰 해가며 조심스레 수분로션 바르시길 바랍니다.

썬크림은 절대 삼가하시길 바랍니다. 급격히 아토피를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기타 자연 보습법 및 피부 건조에 대한 주의 사항을 소개하겠습니다.

1, 가급적 충분한 양의 좋은 물을 자주 마시되 끓인 물이 가장 안전하며 몸에 열이 많이 나는 경우는 결명자 차가 좋습니다. 평소에 몸에서 열이 많이 나는 사람은 결명자 차가 이미 권유한 바처럼 좋습니다, 다만 위부 불쾌감이 없으신 지를 자주 마시는 동안 주의하여 관찰한 후 이후 몇 달 후 완쾌된 후에도 지속적으로 마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2, 모든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여야 합니다. 기호상의 편식은 만병의 근원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제 철 음식과 채식 육식 가리지 마시고 골고루 영양을 섭취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소식하시길 바랍니다. 

영양과 전해질이 원료가 되어 정상적 피부 생리가 진행되면 자연히 최고의 보습기관인 피부는 적절히 촉촉해집니다. 

골고루 모든 음식을 섭취하되 다만 종류에 관계없이 인공 가공된 음식과 중금속과 농약 및환경 호르몬이 추가된 농 수 축산물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며 정신 신체적으로 스트레스나 피로가 축적되지 않도록 일상에서 주의하면 피부는 저절로 보습 기능이 이루어집니다. 

4, 과음 및 고추 가루 후추 부추 등등 매운 맛 향신료는 밤새도록 피부 외부에 열 발산을 유도하며 따라서 열이 피부 밖으로 발산될 때 피부의 수분을 같이 발산시키므로 과음 후 다음 날에는 더욱 피부가 건조해집니다. 그밖에 커피 녹차 홍차 등에 함유된 카페인 함유 성분도 피부 건조 현상이나 가려움증을 심화시킵니다. 

5, 뜨거운 사우나나 열탕 목욕, 잦은 샤워나 물과의 접촉, 염소 함유량 높은 실내 수영장에서의 수영, 비누나 샴푸의 빈번한 사용과 거품비누 목욕, 때 미는 행위 등은 피부 각질에 자극이나 직접 피부 각질 세포에 엄청난 위해를 일으켜 피부 건조 및 가려움증을 심화시킵니다. 

6, 가을이나 겨울 봄철 즉 가정에서 난방이 시작되는 계절과 줄곧 난방을 하는 겨울철과 이른 봄철에는 집에서 반팔이나 반바지차림을 삼가고 반드시 얇은 긴 면 속옷을 집에 계실 때는 입기 바랍니다. 얇은 면 속옷은 마치 동물의 털처럼 외부로 수분이 달아나는 것을 막아줄 것입니다. 즉 낮게 구름낀 날 적절한 습도가 유지되듯 방안의 건조한 실내 환경에서 피부를 촉촉이 유지시켜주는데 훌륭한 보조 역할을 할 것입니다. 

내용출처 : http://www.pibudan.co.kr/column/index.php?mode=qry&p_snum=399 
 
댓글달기
(200자 내)
 
연정*^^* 좋은 자료 고맙습니다. 실천하기 어렵겠지만 우리 아이를 위해 열심히 해봐야겠네요. 감사 감사 2005-09-29
제목 작성자 조회수